▼ 방아풀
꽃은 연한 자주색이고 암술과 수술이
꽃부리 밖으로 나옵니다.
이에 비해 산박하는 꽃이 자주색이고
암술과 수술이 꽃부리 밖으로 나오지
않는다는 점이 다릅니다.
잎은 넓은 나형으로 끝이 뾰족합니다.
오리방풀은 잎 끝이 3갈래로 갈라지며,
가운데 갈래가 꼬리처럼 길어지는 점이
다릅니다.
▼ 멸가치
꽃에는 암꽃과 양성화가 있다네요.
아래 사진에서 가운데 부분에 모여 있는
게 양성화이고 그 주변을 둘러싸고 있는
게 암꽃인 것으로 보입니다.
양성화는 열매를 맺지 않고 암곷만 열매를
맺는다 하네요.
아래 열매 사진에서 보면 꽃차례 주변에
있는 암꽃들만 열매를 맺고 있는 모습을
어느 정도 감지할 수 있습니다.
'식물 > 갤러리-풀꽃나무' 카테고리의 다른 글
| 애기며느리밥풀, 참배암차즈기 (0) | 2019.08.29 |
|---|---|
| 붉은여로, 새삼 (0) | 2019.08.29 |
| 덩굴곽향, 두메담배풀 (0) | 2019.08.29 |
| 누리장나무, 단풍취 (0) | 2019.08.28 |
| 개갈퀴, 활량나물 (0) | 2019.08.27 |
댓글